김해청소년문화의집 오는 21일까지 접수
참여위원회·운영위원회 위원도 모집

청소년들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활동을 적극 지원 육성하는 김해청소년문화의집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청소년들이 가장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동아리 아지트 만들기' 모집은 이달 21일까지 접수받는다. '동아리 아지트 만들기'는 동아리 연습실이나 회의공간이 필요한 동아리에게 무료로 김해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동아리 회원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기고 활동의 폭이 넓어지는 만큼, 김해의 청소년들 사이에 널리 알려져 있다. 관내 청소년 동아리(5인 이상으로 구성)로써 노래, 댄스, 밴드, 풍물, 만화, 수화, 봉사, 마술, 체육, 독서토론 등 모든 분야의 동아리가 신청 가능하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전자우편(ghyouth@hanmail.net)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에는 등록신청서, 동아리소개 및 활동계획서, 동아리명단, 담당 교사 추천서가 필요하다.
 
한편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관내 중고등 청소년(고3 제외)으로 구성되는 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도 모집하고 있다. 모집날짜는 참여위원회는 이달 14일(면접 17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16일(면접 17일)까이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자기 삶의 주인으로써 자기와 타인을 이해하는 계기는 물론, 멋진 성장을 위한 발판을 위한 기회가 되는 활동들이다"라고 프로그램을 설명하며 "김해의 청소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055)330-4634, 4636. 화~일 오전 9시~오후 6시.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