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는 시내버스 노선개편안에 대한 시민의견을 수렴한다. 사진은 김해 시내버스.  

10년 만에 전면적 노선 개편 추진
31일까지 의견 수렴 후 7월께 확정

김해시는 시내버스 운영체계를 대폭 개선할 노선개편안에 대한 시민의견을 수렴한다. 

전면적인 노선 개편이 추진되기는 지난 2011년 9월 부산김해경전철 개통을 앞두고 실시한 이후 10년 만이다. 

시민의견 수렴은 오는 31일까지 김해시 홈페이지에서 이뤄진다. 노선개편안 자료는 홈페이지 설문조사 참여 시 열람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최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시는 노선별로 노선번호, 해당지역, 의견내용 3개 문항의 제안을 기본으로, 복수 제안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이번 의견 수렴 결과를 토대로 노선개편안을 보완하고 자문단 의결 등을 거쳐 7월 말께 노선개편안을 최종 확정해 단계별로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이에 앞서 시는 시내버스 운영 전반에 대한 진단과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지난해부터 전문기관에 의뢰해 시내버스 체계 개편 용역을 추진했다. 용역 결과와 시민 민원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번 노선개편안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통계법 제33조 비밀의 보호 규정에 의해 이번 조사에서 개인의 비밀에 속하는 사항은 엄격히 보호되며 조사 이외의 목적에 절대로 사용되지 않는다"며 "중장기적 안목의 노선개편을 마련하는데 귀중한 자료로 활용하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김해뉴스 조주영 인턴기자 report@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