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과이웃
"여성으로서의 삶, 함께 공감·소통해요~"
  • 수정 2020.05.19 14:39
  • 게재 2020.05.19 13:36
  • 호수 472
  • 9면
  • 이현동 기자(hdlee@gimhaenews.co.kr)
▲ 제3회 뮤즈페스타 ‘3colors’가 21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채널 마TV를 통해 진행된다. 사진은 지난해 뮤즈페스타 행사. 사진제공=맥커뮤니티

제3회 뮤즈페스타 '3colors'
21일 유튜브 '마TV'서 시청
토크·음악·마술 등 공연 풍성



전국유일의 여성축제 '뮤즈페스타'가 돌아왔다.
 
사단법인 맥커뮤니티는 21일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제3회 뮤즈페스타 '3color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사단법인 맥커뮤니티와 김해서부문화센터가 공동주최, 김해젊은아티스트네트워크(G.A.P.)가 공동주관하며 경상남도와 김해시가 후원한다. 
 
지난해 2회 행사까지는 야외에서 진행됐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실내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무관중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개최된다. 
 
뮤즈페스타는 지난 2018년 처음 시작된 전국 유일의 여성축제다. 그동안은 여성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부스운영과 체험이 관객들에게 제공됐고 지역 여성 예술가들의 공연과 작품 활동도 소개됐다. 또한 문화·예술·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들을 풀어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며 여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3회 째인 이번 축제를 통해 여성축제임을 넘어 김해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뮤즈페스타는 '현재를 살아가는 여성들의 자존감 UP! 프로젝트'가 주제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펼쳐진다. 1부는 오후 2시, 2부는 오후 7시 30분에 시작되며 각각 약 60분 진행된다. 유튜브채널 '마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1부 행사는 토크콘서트다. 주제는 'K-장녀로 보는 한국의 딸 이야기'다. 다양한 연령대의 '장녀'들이 출연해 각각 자신의 사연을 소개하고, 장녀로 사는 것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이 시대의 모든 장녀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되는 2부 뮤즈콘서트에서는 김해와 경남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여성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한다. 김해시립소년소녀합창단 유닛의 '싱싱싱'과 '꼭 안아줄래요'를 비롯해 여성마술사 안효회의 스토리 마술, 5인조 재즈 앙상블 연관호 퀸텟의 'The Girl From Ipanema'와 'Cheek To Cheek'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퍼포먼스가 마련돼 있다. 아티스트들은 현재를 살아가는 다양한 여성들의 삶 이야기를 시청자들과 나눌 수 있도록 공연을 준비했다. 이를 통해 결국은 모두가 존중받고 가치 있는 삶을 살아가는 이 시대의 '뮤즈'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맥커뮤니티 장원재 대표는 "실시간 온라인 콘서트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 생각이다. 댓글 소통, 인터렉티브 매직 등을 통해 더욱 많은 시청자들이 공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여성들이 자신의 삶을 나누고 서로 공감하길 바란다.  또한 스토리 마술과 아름다운 음악을 통해 응원과 위로를 받고 자존감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2020년 5월 넷째 주재미로 보는 주간운세 2020년 5월 넷째 주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