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성곤 김해시장은 14일 헬스기기 제작사인 ㈜뉴텍웰니스(대표 변현정)를 방문, 2020년 김해형 강소기업 현판을 전달했다.

김해시, 뉴텍웰니스·하이밸 방문 현판 전달
올해 20개사 등 2023년까지 100개사 지원

김해시는 올해 선정된 김해형 강소기업 20개사에 대한 현판 전달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육성사업에 돌입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14일 헬스기기 제작사인 ㈜뉴텍웰니스(대표 변현정)와 조선기자재부품 제조사 ㈜하이밸(대표 이점수)을 방문, 2020년 김해형 강소기업 현판을 직접 전달하고 생산공정을 둘러보며 기업 고충사항을 청취했다. 시는 이번 주 다른 기업들에게도 현판을 전달할 예정이다.

▲ 허성곤 김해시장이 14일 조선기자재부품 제조사 ㈜하이밸(대표 이점수)에 2020년 김해형 강소기업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허 시장은 이날 현판식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경기불황 속에서 끊임없는 기술력으로 새로운 수출시장을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기업지원기관들과 협력해 김해형 강소기업을 100개까지 육성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에 앞서 지난해 20개사를 시작으로 2023년까지 5년간 기술 경쟁력이 높고 성장 가능성이 큰 중소기업 100개사를 발굴해 육성하는 김해형 강소기업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김해형 강소기업에 선정되면 시와 도내 6개 금융·유관기관에서 제공하는 △5000만 원 전용자금 지원(김해시) △금융기관(농협, 경남은행) 대출금리 우대 지원 △기술보증기금 보증 지원 △경남중기청 기업지원컨설팅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문가 사후 기업관리 △경남코트라지원단 수출상담지원 등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