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오는 9월 4일까지 여름축제 '즐기자 쿨파크'를 진행한다.

 
여름축제 '즐기자 쿨파크' 진행
워터포그 로드·스파클 가든 조성
입장권 할인, 부채·팔찌 기념품도

 
올 여름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시원한 여름축제가 펼쳐진다. 

(재)김해문화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오는 9월 4일까지 테마파크 곳곳에 시원한 공간을 마련하고 신나는 이벤트로 가득한 여름축제 '즐기자 쿨파크'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우선 물과 여유로움이 물씬 풍기는 '쿨'공간을 조성해 입장객에게 도심 속 피서지를 선사할 예정이다. 산책로 주변에서는 물안개가 피어나는 '워터포그 로드'를, 신어가든에서는 스프링클러를 활용한 친수정원 '스파클 가든'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시원한 포토존이 마련돼 있으며, 8월 중에는 '숲 속 족욕장'을 설치해 입장객이 여유롭고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친환경놀이시설 '가야무사어드벤처'는 여름을 맞아 '아쿠아 어드벤처'로 탈바꿈한다. 물총놀이장, 비 내리는 쉼터 등이 더해져 어린이들에게 더욱 큰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개장 5주년을 맞아 이번 축제기간에는 김해시민 대상 할인 및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진다. 김해시민에게는 입장권을 50일간 50% 할인해준다. 이외에도 모든 입장객들은 부채 혹은 야광 팔찌(5시 이후)를 기념품으로 받을 수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꼽히는 '제2회 김해시민가요제'는 김해의 가왕을 뽑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내달 22일 불꽃놀이와 함께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푸짐한 상금과 상품이 주어진다.

밤에는 찬란한 조명이 공원 안을 아름답게 수놓는다. 가야왕궁과 철광산공연장을 중심으로 미디어파사드 쇼도 펼쳐진다. 화려한 빛의 향연은 가족 또는 연인 단위 관광객에게 쉽게 잊히지 않는 특별한 추억을 남길 것으로 보인다. 

가야테마파크 관계자는 "한낮에는 친수공간으로 조성된 쿨존과 익사이팅 사이클·타워, 페인터즈 공연관람으로 하루를 보내고, 밤에는 아름다운 야간 산책로를 즐길 수 있다"며 "뜨거운 여름, 도심 속에서 여유롭고 안전하게 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가야테마파크 홈페이지(www.gaya-par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5-340-7900.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