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단편소설 
작가들

김욱동 지음 / 소나무
368쪽 / 2만 3000원.


서강대 인문학부 명예교수인 저자는 미국 단편소설의 창시자 에드거 앨런 포부터 시작해 마크 트웨인, 오 헨리, 스콧 피츠제럴드, 윌리엄 포크너, 어니스트 헤밍웨이, 존 스타인벡, 존 치버, 레이먼드 카버의 단편소설을 소개한다. 가장 미국적인 문학 장르인 단편소설의 탄생과 진화 과정을 보여준다.


 

초격차: 
리더의 질문

권오현 지음 / 쌤앤파커스
296쪽 / 1만 8000원.


2018년 베스트셀러 <초격차>를 펴낸 권오현 삼성전자 상근고문의 신작. 기업 경영자와 조직의 리더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문제들에 대한 해법을 담았다. '리더', '혁신', '문화' 3개 장으로 나눠 실제 경영 현장에서 나온 32가지 고민과 질문에 대한 대답을 명쾌하게 정리했다.


 

세상을 발칵 뒤집어 
놓은 IT의 역사

박민규 지음 / 빈빈책방
200쪽 / 1만 3000원.


자동으로 계산하는 기계를 꿈꿨던 찰스 배비지, 만능기계 컴퓨터를 생각해 낸 앨런 튜링, 컴퓨터의 기본 구조를 만든 존 폰 노이만, 소프트웨어 왕국을 건설한 빌 게이츠, 모바일 혁명을 이뤄낸 스티브 잡스까지 11명의 IT 혁신가를 통해 정보기술 발전사를 소개한다.


 

완벽한 반려동물을 
찾습니다

조경희 지음 / 윤만기 그림 
도서출판 나무생각 / 80쪽 / 1만 1800원.


지난해 기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은 국내 전체 가구의 26.4%에 달한다.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싶은 사람이 늘어나는 만큼 반려동물이 버려지거나 학대당하는 경우도 많다. 반려동물 키우기에 대한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내 책임감과 생명의 의미를 전하는 동화.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