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블 클래식

김성현 지음 / 생각의힘
 308쪽 / 1만 9000원.


성경(바이블)은 수많은 작곡가가 영감을 얻어 명곡을 탄생시키는 모티브가 됐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을 바탕으로 한 클래식 종교음악을 소개한다. 창세기와 하이든의 '천지창조', 출애굽기와 쇤베르크의 '모세와 아론', 여호수아서와 헨델의 '여호수아' 등 다양한 바이블 클래식을 선보인다.


 

조선 지식인의 
국가경영법

최연식 지음 /옥당 
284쪽 / 1만 7000원.


조선의 대표적인 지식정치인 24명이 자신의 신념을 어떻게 현실 정치에 구현해 냈는지에 주목하며 500년 조선사를 보여준다. 조선 건국을 제도의 건국으로 이끈 주역 정도전, 금기시되던 양명학을 통해 습득한 유연한 사고로 전쟁을 치른 류성룡 등 다양한 조선 지식정치인들이 등장한다. 


 

생명 과학 뉴스를 
말씀드립니다

이고은 지음 / 이준규 감수
창비 / 260쪽 / 1만 2800원.


코로나19, 햄버거병, 유전자 가위, 세포 자살 등 최근 10여 년 간 뉴스에 나왔던 주요 생명 과학 이슈를 쉽게 풀어냈다. 뉴스가 쉬워지는 생명 과학 용어들, 알면 더 재미있는 생명 과학 상식, 생명 과학 논쟁들, 생명 과학이 밝혀낸 놀라운 이야기 등을 소개한다.


 

도둑맞은 김소연

박수영 지음 / 박지윤 그림
책읽는곰 / 176쪽 / 1만 1000원.


김소연은 전학생 김소연 때문에 마음이 무겁다. 전학생 김소연은 예쁜 얼굴에 큰 키, 세련된 옷차림, 매끄러운 인사말로 전학 온 첫날부터 반 친구들을 사로잡는다. 김소연은 단지 이름이 같다는 이유로 시시각각 비교당한다. 학급 내 서열, 권력 문제, 친구 간의 갈등을 다룬 동화.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