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4일까지 SNS로 참여가능


김해시가 내달 4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시의 새로운 먹거리정책인 '김해 푸드플랜'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해 푸드플랜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김해시에서 새롭게 수립하는 먹거리 생산·소비·유통·안전·복지 등을 포함한 종합 먹거리 정책이다. 시는 김해 푸드플랜을 기존 타 정책과는 다르게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지역 특색이 반영된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지난 7월 시민 100명이 참여한 '김해시 먹거리 보장 시민위원회'를 구성했다.

이후 시민위원과 함께 김해 푸드플랜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한 결과 김해 푸드플랜 슬로건 공모전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

이번 공모는 시민들에게 김해 푸드플랜을 홍보하기 위한 방안으로 SNS를 활용한 공모방식이 적용됐다. 참여대상에는 제한이 없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SNS 홍보 활성화를 위해 참여자가 SNS에 슬로건 문구와 함께 관련 홍보 글을 게시할 경우 소액의 김해사랑상품권도 지급할 계획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김해 푸드플랜은 시민과 농업인, 지역경제 모두를 생각한 먹거리 정책으로 올 연말 수립 완료될 예정이다. 해당 정책에 시민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공모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해당 정책에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