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과기대 손영우 총장(좌)와 인제대 전민현 총장. 사진제공=인제대

학생·교직원 상호 교류 등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와 학술교류협정 관련 협약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 협약식에는 인제대 전민현 총장, 조형호 대외부총장, 이대희 대학원장, 박재섭 지역연계협력본부장 등 인제대 관계자들과 동원과기대 손영우 총장 등 동원과기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이들 대학은 우수 인재를 양성해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통과 협력으로 실질적인 교류를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협약에는 △학생교류 및 학점 상호 인정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의 교육과정 개발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사업 개발 및 지원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상호 교환 △교직원 상호 교류 및 업무 협력수행 △양 기관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 내용이 담겼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은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학술, 산업, 교육 등에서 서로 협력 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출 수 있게 됐다"며 "양 기관이 지역인재 양성에 있어 교류와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원과기대 손영우 총장은"지방 대학이 우수한 교육여건에도 불구하고 충원부터 모든 부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대학 간 협정은 뜻깊은 일이다"면서 "서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상생을 도모하는데 모든 구성원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해뉴스 최인락 기자 ir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