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김해시·LH, 임대주택 예비입주자 신청받는다
  • 수정 2021.01.22 11:41
  • 게재 2021.01.22 09:31
  • 호수 0
  • 0면
  • 김미동 기자(md@gimhaenews.co.kr)

다가구, 다자녀 매입·전세임대 등
개·보수 주택 시세 30%로 공급,
8500만 원 범위 내 저렴하게 재임대



김해시가 내달 15일부터 2021년 LH 다가구 등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신청을 접수받는다.

'다가구 등 매입임대'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도심 내 저소득 계층이 현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기존주택을 매입해 개·보수 후 시중시세 30% 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제도이다.

금번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세대는 총 500세대로, △생계ㆍ의료 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주거지원 시급가구 △가구당 월평균소득 70% 이하 장애인 △저소득 고령자 등 공고일 기준 김해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돼 있는 무주택세대구성원을 대상으로 한다.

입주 희망자는 내달 15~24일까지 주민등록 등재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청약센터(http://www.lh.or.kr) 공고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LH측은 2021년 다자녀 전세임대 입주자 51세대를 내달 1~17일까지 모집한다.

'다자녀 전세임대' 입주대상자 선정 시 전세금 8500만원 범위 내에서 입주대상자가 전세주택을 결정하고, LH측에서 해당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이를 입주대상자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제도이다. 아동가구의 주거안정을 위해 2자녀 이상을 양육하는 가구 중 △수급자 △차상위계층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70% 이하에 해당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LH측에서 직접 접수받고 있다. LH 홈페이지 청약센터(http://www.lh.or.kr) 통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LH 경남지역본부(1670-2583)로 문의하면 된다.

김해시 공동주택과장은 "시에서 진행하는 매입임대·전세임대주택 뿐 아니라 LH측에서 직접 접수, 입주자를 선정 하는 매입임대·전세임대주택도 대상자 안내문 발송 등 적극적으로 홍보·안내해 정책 혜택의 누수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김미동 기자 md@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부산·창원 규제 이후 양산 집값 ‘심상찮다’부산·창원 규제 이후 양산 집값 ‘심상찮다’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비밀글로 설정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