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교육청 전경.

19일까지 김해교육지청 등서 현장접수
온라인 접수는 18일까지 받기로
4월 10일 시험…5월 11일 합격 발표

 

경상남도교육청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2021년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원서를 교부하고 온·오프라인으로 접수받는다.

응시 자격은 초졸 검정고시의 경우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아니한 자, 중졸 검정고시는 초등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 고졸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이다. 

응시원서의 현장 접수는 도교육청(1청사 본관 2층 강당), 김해·진주·통영교육지원청에서만 가능하다. 온라인으로는 시스템 과부하에 따른 오류 방지를 위해 기존 접수 마감일보다 하루 앞당겨 18일까지 관련 누리집(kged.gne.go.kr) 에서 접수할 수 있다.

단,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는 발열(37.5℃ 이상) 등 코로나19 증상이 있거나 격리 중일 시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www.gne.go.kr) 알림마당란의 2021년 제1회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가급적 온라인 접수를 이용하기 바라며, 부득이 현장 접수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체온 측정 및 손소독 후 접수처로 입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검정고시의 시험장소는 3월 26일 경상남도교육청 누리집에 공지한다. 시험일은 4월 10일이며 합격자 발표일은 5월 11일이다. 

김해뉴스 최인락 기자 ir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