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문화재단 공식유튜브 채널 'ON택트 김해문화'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김해문화재단


'온택트 김해문화' 공식오픈 
직원인터뷰 등 콘텐츠 다채
18일까지 축하 이벤트 진행



"집콕 생활에 'ON택트 김해문화(온택트 김해문화)'와 함께 하세요!"

김해문화재단이 통합 유튜브 채널 'ON택트 김해문화'(https://bit.ly/2YRQxQc)를 8일 공식 오픈했다. 'ON택트 김해문화'는 온라인을 통해 대면한다는 뜻의 신조어인 '온택트(ontact)'와 김해문화재단을 일컫는 단어 '김해문화'를 조합한 명칭으로, 온라인에서 김해문화재단을 만날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ON택트 김해문화'는 재단 산하 기관 및 시설의 다양한 소식을 비롯해 문화·교육 콘텐츠 등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채널은 △재단 소속 시설의 이모저모와 즐길 거리 등을 소개하는 정보제공 영상 '재단이 궁금해' △재단 소속 직원들의 직무와 관련된 시민들의 궁금증에 답하는 인터뷰 영상 '재단을 보여줘' △재단의 새로운 문화행사 소식을 알려주는 '재단 뉘우스' 등으로 카테고리가 구성됐다. 재단은 추후 지역 맛집 소개, 지역 인물 인터뷰, 홈트레이닝 강의, 인기 유튜버와 함께하는 합동 방송 등으로 콘텐츠를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채널 오픈에 맞춰 이벤트도 준비됐다. 재단 유튜브 오픈 축하 영상을 시청하고 기대평 댓글을 남긴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3명을 선정해 식음료 모바일교환권을 제공하는 행사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오픈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열흘간 이어진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통합 유튜브 채널 개설은 코로나19 시대에 시민과의 소통 창구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며 "집콕 생활의 즐거운 반려자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자주 업로드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문화재단은 '문화와 예술로 김해의 일상을 풍요롭게'라는 미션 아래 문화예술 및 관광 스포츠 분야 총 10개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김해 시민 삶의 질의 향상과 문화 복지 증대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해뉴스 김미동 기자 md@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