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청 홈페이지와 김해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월 22일~3월 5일 수강생 모집
진영문화의집 등 10개 기관 운영

 

배움의 시기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성인문해교실이 오는 3월 개강한다.

김해시는 오는 22일부터 3월 5일까지 '2021년 성인문해 한글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인문해 한글교실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비문해자뿐만 아니라 새로운 교육이 필요한 외국인들에게 무료로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이다.

시는 진영문화의집, 장유도서관 등 10개 기관 내 성인 초급반, 성인 중급반, 외국인 반을 포함해 총 20개 반에서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수업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기관에서의 대면교육 대신 한시적으로 소그룹 방문교육, 화상교육, 전화 교육 등의 방식으로 이뤄진다.

교육 기간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이며, 교육기관 안내와 수강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청 홈페이지와 김해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해시 인재육성지원과 관계자는 "김해 시민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통한 사회활동 참여 확대와 평생학습 문화구축에 기여할 수 있도록 2006년부터 시작한 성인문해교육 사업을 앞으로도 활성화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김해시 인재육성지원과(055-330-4884)로 하면 된다.


김해뉴스 원소정 기자 wsj@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