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즈유와 사회자본연구소의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와이즈유

전공별 산학일체형 교육 수요조사
지역교육 활성 방안 연구 등 실시



와이즈유(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지역 기관 등과의 협력에 한발짝 다가섰다.

와이즈유 산학협력단은 지역 산·관·학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사회자본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맞춤형 산·관·학 거버넌스 체계에 의한 통합지원시스템 산학협력을 맺게 됐다.

이는 양산지역 산업 연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봉사, 지역평생교육,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에 이르기까지 참여한 기관들의 소통과 협력을 위한 선진 산학모델을 함께 연구하기 위해서다.

협약서에는 △지역사회 협력과 기여를 위한 와이즈 산관학 거버넌스 모델 창출 △전공·학과별 산학일체형 교육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산업 수요조사 △지역교육 및 산학연구 공동과제 활성화 방안 연구 등 정보교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네트워크 진단 및 분석 △기타 산학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발전 등의 내용이 담겼다.

김근수 산학협력단장은 "기존의 산관학 거버넌스 구축과 운영에서 벗어나 체계적인 지역 네트워크 진단과 분석을 실시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지역 환경(Eco-System)의 도식화·상호관계 도출, 지역기업을 위한 물적·인적자원 공유 활성화,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시사점·방안 모색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최인락 기자 ir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