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총장 이원로)가 지난 23일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책의 날(World Book and Copyright Day)'을 맞아 전국 100개 고등학교에 5천 권의 도서를 기증했다.
 
인제대 입학관리처는 청소년들의 정서함양과 학생들이 책 속의 지식을 함께 나누자는 취지에서2003년부터 매년 도서기증 행사를 열고 있다.
 
인제대가 올해까지 기증한 책은 전국 715개 고등학교, 총 3만5천750권에 달한다.
 
한편, 인제대 백인제기념도서관은 18일부터 27일까지 '책의 날 알리고 좋은 뜻 함께해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 이벤트는 인제대학생 뿐만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백인제기념도서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injelib)을 방문해 '책의 날 이벤트' 포스터를 블로그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을 이용해 다른 사람과 공유하면 된다.
 
그 밖에 자세한 이벤트 참여방법은 백인제기념도서관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인제대는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신 베스트셀러를 선물할 예정이다.
 
백인제기념도서관 박재섭 도서관장은 "자칫 잊고 넘어가기 쉬운 세계 책의 날을 널리 알리고 베스트셀러를 선물함으로써 학생들이 독서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