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복음병원(병원장 원정부)과 동김해병원(병원장 김대현)이 삼방시장 상인들에게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지난 1일 오후 2시 삼방시장번영회 사무실에서 삼방시장번영회(회장 배용욱)와 김해복음병원, 동김해병원간의 보건관리지정병원협약식이 있었다.
 
김해복음병원과 동김해병원은 이날 협약에 따라,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1년에 두 차례 삼방시장으로 이동건강검진차량과 의료진을 보내 시장상인들의 건강검진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병원은 각종 성인병과 만성질환, 심장질환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살피는 동시에 건강상담도 병행하게 된다. 또 보건증이 없거나 만료가 된 삼방시장상인들은 신분증을 지참해 해당병원을 방문하면, 병원에서 건강검사 이후 보건증을 무료로 발급해 준다.
 
김해복음병원 서재인 행정부원장은 "시민들의 먹거리를 만들고 판매하는 시장상인부터 건강해야 시민들도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다"며 "시장상인과 시민에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이 같은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삼방시장번영회 배용욱 회장은 "시장상인들의 건강을 위해 병원이 먼저 손을 내민 것은 무척 의미 있는 일이다"며 "이번 기회로 번영회도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하는데 위생적으로 안심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을 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