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장포함 120분 1-1 무승부
차강 맹활약, 승부차기 4-3 승
FA컵 16강서 대구FC와 맞대결


김해시청축구단이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부천FC1995를 제압하고 FA컵 4라운드에 진출했다. 4라운드 맞대결 상대는 대구FC다.

김해시청축구단(이하 김해시청)은 14일 오후 7시 김해운동장에서 열린 2021 하나은행FA컵 3라운드 부천FC와의 경기에서 연장전 120분까지 1-1 스코어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이어진 승부차기에서는 김해시청 골키퍼 차강이 상대 4번·5번 키커의 슈팅을 선방해내며 4-3 승리를 이끌었다.

김해시청과 부천FC의 경기는 K3리그(3부리그) 챔피언과 K리그2(2부리그) 팀의 경기로 부천FC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였다.

전반전은 다소 팽팽한 흐름으로 진행됐다. 김해시청은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인 전방압박과 협력수비로 상대를 괴롭혔지만 득점에는 실패했고, 부천FC 역시 뛰어난 개인기량과 조직력을 앞세워 맞대응했지만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후반 들어 적극적인 공세에 나선 부천FC가 선제골을 넣었다.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가 문전으로 흘렀고 이 공을 안재준이 침착하게 해결했다.

후반 20분 김해시청의 동점골이 나왔다. 오른쪽 측면까지 배급된 공이 중앙을 파고들던 김민식에게 연결됐고 골문 구석을 찌르는 날카로운 왼발 슈팅이 나오면서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양 팀은 추가득점에 실패했고 연장전에 돌입했다. 연장전에서도 결정적인 기회가 몇 차례 연출됐으나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다.

승부차기 연속 선방으로 팀 승리를 이끈 김해시청축구단 차강 골키퍼.
승부차기 연속 선방으로 팀 승리를 이끈 김해시청축구단 차강 골키퍼.

이어진 승부차기에서는 김해시청 골키퍼 차강이 부천FC의 4번 키커 크리슬란과 5번 키커 윤지혁의 슈팅을 선방해내는 괴력을 선보이며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이로써 김해시청은 FA컵 2라운드에서 같은 김해지역 연고팀인 김해재믹스축구클럽을 꺾고 올라온 부천FC를 잡아내며 복수에 성공했다.

한편 김해시청의 FA컵 다음 상대는 대구FC다. FA컵 4라운드(16강)는 5월 26일 오후 7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다.

2021 하나은행 FA컵 16강 대진표(5월 26일)

- 양주시민축구단 vs 전북현대
- 수원삼성 vs FC안양
- 대구FC vs 김해시청
- 김천상무 vs 성남FC
- 충남아산 vs 포항스틸러스
- 강원FC vs 서울이랜드FC
- 울산현대 vs 경남FC
- 부산교통공사 vs 전남드래곤즈

김해뉴스 이현동 기자 hdlee@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