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청년작가 기획전시'.
'경남청년작가 기획전시'.

 

9월 29일~10월 3일 성산아트홀 4전시실서
청년작가 20명 참여... 회화, 일러스트 등 다채

 

경남도는 '2021 경남청년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5일간 창원성산아트홀 4전시실에서 '경남청년작가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경남 출신이라 했다'라는 이름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경남도립미술관 N-Artist전에서 소개된 바 있는 장건율(29) 작가가 전시 기획자(큐레이터)를 맡았다.

전시에는 20명의 젊은 작가들이 참여했으며 회화, 일러스트, 사진, 입체,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이 전시된다.

참여 작가는 남해군의 인구 소멸을 알리기 위해 참여한 양희수 작가, 발달장애인의 그림을 소개하기 위해 참여한 두레원, 경남의 작가들과 교류하기 위해 참여한 오승언 작가, 서울에서만 전시를 하다 경남에서도 전시를 하고 싶어 참여한 조현영 가구 디자이너 등 20명이다.

전시회에서는 작품뿐만 아니라 작가의 인터뷰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전시장에서 제공되는 인터뷰집에는 통해 10가지 공통 질문과 답변을 실었으며, 관람객들이 더 폭넓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경남 출신이라 했다'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젊은 청년 작가에게 우리 지역은 어떤 의미인지 묻고, 또한 경남 출신인 작품들을 애정 있게 들여다볼 수 있도록 한다.

김상원 경남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이번 전시에 대해 "경남의 젊은 작가들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청년이 직접 기획부터 전시까지 함께한 전시에 많은 관람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해뉴스 이선주 기자 sunju@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