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 한라비발디 센트로 투시도.
장유 한라비발디 센트로 투시도.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동
76㎡A·76㎡B·84㎡A 442세대
경·부·울 거주 만19세 이상 청약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



㈜한라가 김해시 내덕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에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를 이달 중 분양한다.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동 규모로 △76㎡A 163세대 △76㎡B 55세대 △84㎡A 224세대로 총 442세대 모두 84㎡이하로 구성됐다.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이 단지는 최고 29층의 고층으로 뛰어난 조망을 자랑한다. 특히 세대별 전용면적 비율이 높고 발코니 서비스 면적은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전 세대가 판상형 아파트로 대부분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단지 전체를 순환하는 녹지공간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로 자연과 교감하는 힐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사업지 인근 단지를 끼고 있는 북서쪽에 초등학교가 있어 아파트로 등하교 때 차도를 건너지 않고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 통학이 가능하다. 남서쪽에는 내덕중학교가 있다.
 
아파트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배치해 단지내 외부 공간의 안전성과 쾌적함도 제공하는 한편 도로변으로 단지내 완충녹지를 꾸며 소음을 줄이고 프라이버시도 확보했다. 법정 주차폭 보다 넓게 주차공간를 확보한 점도 두드러진다.
 
단지 안에는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가 자랑하는 교육·건강·힐링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교육특화 공간(EDU-GARDEN)은 네버랜드 섬에서 즐기는 시원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등을 비롯 해 취미원예 및 작물 재배가 가능한 '어반 팜'을 조성했다. 독서를 위한 외부 전용휴게시설인 '숲속 도서관'도 마련된다. 건강특화 공간(HEALTHY GARDEN)은 입주민 건강을 고려한 조경 특화공간으로 조성한다. 대규모 전나무류가 심어진 '삼림욕장', 게이트볼을 위한 전용코트, 각종 운동이 가능한 '스포츠가든'과 은행·미팝·대왕참나무 등 다양한 가로수가 연계되어 단지를 순환할 수 있는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힐링가든(HEALING GARDEN)은 심신의 안정과 입주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특화공간으로 꾸민다. 입주민의 화합과 휴식이 가능한 천연잔디광장인 '비발디 플라자', 유실수가 식재되어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에코힐링가든 등이 설치된다.
 
아울러 아파트 내부는 멀티룸, 드레스룸, 팬트리, 서재(알파룸) 등 다양한 수납 특화설계로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입주민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가변형 벽체시설도 인기다. 주방에는 주부 동선을 고려한 다용도 보조수납장과 시스템선반이 갖춰진 펜트리룸이 있으며 현관에는 다용도 신발장과 다목적장이, 드레스룸에는 시스템옷걸이와 화장대도 제공된다.
 
또한 녹색건축예비인증, 건물에너지효율 등의 특화 설계로 에너지 및 친환경이 우수한 단지로 조성됐으며 범죄예방설계가 적용된 안전한 단지로 설계됐다.
 
단지 주변 우수한 교통여건도 큰 장점이다. 부산~김해~마산을 잇는 '부전~창원중앙역~마산역 복선전철' 장유역 개통이 다가오면서 김해시가 동남권 교통 중심도시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덕지구 인근에 있는 장유역을 이용하면 부산 부전역까지 기존 1시간53분에서 30분으로 1시간23분이 단축된다.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와 장유역은 도보로 5분 거리다.
 
현재는 장유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환승이 필수지만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갈아 타는 불편없이 빠른 시간내에 부산 접근이 가능하다.
 
남해고속도로 장유IC와 금관대로가 인접해 시내 및 시외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인근 장유여객터미널도 2023년 준공 예정이다.
 
더불어 단지 인근에는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김해농수산물 유통센터 등 대형유통시설도 위치해 있으며 인근 장유지구 내 있는 여러 생활편의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한라 분양관계자는 "김해시는 부동산 비규제지역으로 부산광역시 집값 상승으로 대체 주거지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김해시에 거주하거나 경남·부산·울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는 점과 복선전철 개통으로 인한 편리한 접근성, 김해시의 풍부한 개발호재로 인한 성장 가능성, 부산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부산생활권 등이 내집 마련을 꿈꾸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는 ㈜집과사람씨엔씨가 위탁해 우리자산신탁이 시행을, 한라가 시공을 맡았다. 견본주택은 김해시 대청동317-5에 마련된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