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신진규 센터장(왼쪽)과 프리미엄롯데아울렛 김해점 관계자가 업무협약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신진규 센터장(왼쪽)과 프리미엄롯데아울렛 김해점 관계자가 업무협약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김해율하2LH아파트 1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 롯데아울렛프리미엄 김해점과 지난 22일 김해시민의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정신건강·보건복지 욕구에 대한 통합적 지원 △취약층대상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조성을 위한 협력 △정신건강증진교육 및 프로그램 연계 △우울 및 자살 고위험대상자의 치료연계 및 상담 △활동분야 홍보 지원 및 상호 컨텐츠 교류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진행 사업은 △마음건강주치의가 전하는 우울 및 스트레스 관리교육 △마음안심버스를 이용한 우울증스크리닝 및 정신건강 상담 △자살고위험시기 도움안내 홍보현수막 게첨 및 단지 내 포스트 게시 등 자살 위험을 예방하고 체계적인 생명 지킴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진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들의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상호 지원하고, 우울하거나 정신적인 어려움이 있는 대상에게 치료 및 전문가상담프로그램진행, 개별맞춤형 서비스제공 등 원스톱 정신건강 서비스를 지원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주변에 삶이 힘들거나 우울한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24시간 무료상담 가능한 1393 또는 1577-0199, 129, 주간에는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김해뉴스 송희영 기자 editor@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