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봉황초, 학교폭력예방 콘서트
김해봉황초등학교(교장 오창호)는 지난 17일 '우리 아이 함께 키우기 학교폭력예방 콘서트'를 열었다. 김해지역 초등학생 학부모 약 250명을 대상으로 국립김해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콘서트는 가정과교육세움터 옥봉수 소장의 진로교육 특강에 이어, 색동어머니회의 성폭력 예방 공연과 아동청소년상담센터오아시스 박노해 대표의 학교폭력 예방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오창호 교장은 이날 "학교와 학부모가 밀접한 관계를 형성해 자녀의 교육문제에 공동으로 대처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게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해봉황초등은 올해 학부모 교육 거점학교로 지정돼 지난 6월 학부모교육 연수를 한 차례 실시했으며, 교육정책 및 자녀교육 방법 등을 알리기 위한 학부모 소식지와 사례집 발간 등을 도맡아 진행하고 있다.
 

▶경남애니고 캐리커처 봉사단 활동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교장 이재호)의 '예그림' 캐리커처 봉사단 학생들이 지역축제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예그림' 캐리커처 봉사단 학생들은 지난 14일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열린 '경남 독서문화축제'와 대성동 고분군 일원에서 열린 '2012 김해 평생학습·복지 어울림마당'에 참가해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에게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봉사단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캐릭터 버튼은 축제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 사이에서 커다란 인기를 얻었다. 한편 경남애니메이션고는 전국의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201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만화·애니메이션과와 컴퓨터디자인과이며, 원서접수는 다음달 22일부터 26일까지이다. 경남애니메이션고 홈페이지(www.designshool.hs.kr), 전화 055-329-1966~7.
 

▶베트남 교사 정보화 연수단 방문

경남도교육청의 초청으로 교육정보화 연수를 받고 있는 베트남 교사들이 장유 주석초등학교(교장 심영돈)를 방문했다. 지난 11일 35명의 베트남 교사들은 교육과학기술부 스마트교육 모델 정책연구학교로 선정된 주석초등을 찾아 IT(정보기술) 교육 현황을 살펴보고, 스마트교실 수업 등에 참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스마트교육 수업을 참관한 뒤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육 방법을 배우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