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계초등, 초등음악경연대회 풍물부문 대상 수상


삼계초등학교(교장 김동진)가 지난 20일 김해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한 '2012년 초등학생 음악경연대회'에서 풍물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김해지역 초등학교 19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상쇠(5학년 허혜원) 1명 외 5학년 16명과 4학년 5명 등 총 22명으로 구성된 삼계초등 풍물부는, 경쾌하고 긴장감 있는 연주와 균형 잡힌 무대 활용, 관객과의 호흡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김해교육지원청, 행복한 가정을 위한 학부모대학 운영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홍)은 지난 18~19일, 김해국립박물관 대강당에서 '행복한 가정을 위한 특별한 시간-학부모대학'을 개최했다.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 기회 확대와 바람직한 자녀교육 등 맞춤형 학부모교육을 목적으로 개최된 학부모대학에는 관내 초·중·고교 학부모 220여 명이 참여했다.



 


▶ 김해동광초등, 경상남도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동광초등학교(교장 화성원)가 '2012 경남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단위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실천 우수사례를 학교 현장에 확산시켜, 학교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실시한 교육과정 공모에서 동광초등은 '학습·인성·진로·정서 키움으로 꿈을 키우고 희망이 움트는 김해동광교육'이라는 제목의 사례를 발표, 이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화성원 교장은 "2012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며 꿈을 키우는 학교, 함께하는 교육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교직원들이 더욱 더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