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대동중학교, 사물놀이 3년간 연속 최우수상

김해대동중학교(교장 정영권)는 지난 27일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개최된 제48회 경남중등학예발표대회의 전통음악(사물놀이, 지도교사 정형민, 지도강사 박시영) 합주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학교는 제46·47회 대회에 이어 이번에 3연패를 달성했다. 이 학교는 지난 2001년부터 방과후학교 특기적성 교육의 일환으로 사물놀이반을 운영해 오고 있다.
 

▶석봉초등학교, 10월 독서의 달 행사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지난 24~26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서의 달 행사를 가졌다. '나는야 석봉 리딩맨!'이라는 주제의 이 행사는 책제목 맞추기, 나만의 도서 대출증 만들기, 한 줄 독서록 쓰기, 그림책과 친해지기 등의 내용으로 도서관에서 진행됐다. 지난 24일부터 오는 11월 9일까지는 '김해의 책 독서릴레이'를 이어간다. 4·5·6학년 담임교사들의 협조를 받아 <코끼리 아줌마의 햇살 도서관>을 친구들과 함께 나누어 읽고, 반별 특성에 맞게 다양한 독후활동을 해보는 행사이다.
 

▶김해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연수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홍)은 지난 23~24일, 2012년 하반기 학교급식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 등 약 542명이 국립김해박물관 및 가야대학교 대강당에서 연수를 받았다. 부산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안전관리과 김진희 주무관이 '집단급식소의 식중독 예방관리 사례'라는 주제로 강의에 나섰다. 강의는 법적사항, 시설기준, 세척소독, 운영관리, 개인위생 등 교육대상자들이 학교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예로 들어 큰 호응을 받았다. 김해교육지원청 문달현 보건급식팀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소의 식중독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학교급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데 일조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