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초등, 현대차 정몽구재단 찾아가는 특활교실 활동
대동초등학교(교장 김남조)에서는 지난 10월 31일, '온드림스쿨 찾아가는 특활교실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농산어촌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현대차 정몽구재단의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수업 재료 등을 지원하는 형태이다. 이 날 대동초등 학생들은 '놀이로 배우는 신나는 무선자동차'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교통 문화를 경험했다.
 

▶김해교육지원청,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역량 강화 연수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홍)은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63명의 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달 31일 '2012 하반기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김해교육지원청 정희탁 장학사는 "상담자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담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가정이나 학교에서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이 고민을 해결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봉황초등 대취타대, 김해시민체육대회 참여
봉황초등학교(교장 오창호) 대취타대가 지난 3일 제20회 김해시민체육대회 개막식전 행사에 초청돼 웅장한 연주와 일사불란한 대형으로 많은 갈채를 받았다. 김해봉황초등 대취타대는 1983년에 창단된 부산·경남권 유일의 초등학교 대취타대로 5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대취타대는 창단 이후 김해시의 각종 행사에 초청되어 행사를 빛내고 있다. 올해에는 제36회 가야문화축제, 제90회 어린이날 행사 등에 참가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