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김해박물관, '나무와 함께 하는 별이 빛나는 밤'
국립김해박물관은 11월 10일부터 25일까지 주말저녁을 이용하여 특별전시 '나무, 사람, 그리고 문화'와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나무와 함께 하는 별이 빛나는 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총2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첫째 날(토)은 나무와 옻칠에 대한 이론학습·나무 조각, 둘째 날(일)은 전시유물 관찰·옻칠시연과 칠하기·가야문양 조각 체험이다. 대상/8세 이상 어린이, 가족 (회당 50명). 참가비/무료. 신청기간/선착순 접수. 접수방법/이메일( kim3352@korea.kr)및 전화접수(055-320-6845). 제출서류/참가신청서 1부 (국립김해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수능생 토닥토닥 이벤트'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 수능생을 위한 '수능생 토닥토닥 이벤트'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페이스북 팔로워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능생 토닥토닥 이벤트'는 시험 준비에 지친 고3 수험생들과 그들과 함께 수고한 수능생 가족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전시 무료관람행사.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예술적 감성을 채울 수 있다.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능생이 2012년 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지참하고 미술관 방문 시 동행한 가족과 함께 전시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수험표를 찍은 이미지를 매표소에 제시하면 수험생이 동반하지 않더라도 수험생 가족들이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11월 한달간은 페이스북 가입 후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페이지를 '좋아요' 클릭, 미술관을 방문하여 안내데스크에서 미술관 기념품 수령(선착순 500명)하는 '페이스북 팔로워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해문화의전당, '트로트 라이브의 여왕' 장윤정 공연
가수 장윤정이 데뷔 10주년 콘서트로 김해를 찾아온다. 임을 떠나보낸 슬픔과 그리움 가득한 '초혼'을 콘서트 타이틀로 내걸었다. '라이브 여왕'다운 가창력과 화려한 입담으로 중장년에게 해피 바이러스를 전해줄 예정이다. '어머나', '짠짜라', '올래' 등 히트곡 퍼레이드에 흥겨운 댄스도 곁들인다. 공연일시/11월10일 오후 3시·7시. 장소/마루홀. 티켓가격/R석8만원, A석6만원, B석4만원(할인내역 문의). 관람대상/8세(취학아동)이상. 문의/055)320-1234,1252.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