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방법 어떤 것들이 있나

시청 주민생활지원과·생명나눔재단
허가받은 사회복지법인시설 통해 가능

기부를 하고 싶은데 방법을 잘 모를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기부물품이나 기부금을 맡기고 싶다면 김해시청과 생명나눔재단을 이용하자.
 
김해시청의 경우 주민생활지원과(055-330-3280)에 문의하면 어느 곳에 어떻게 기부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생명나눔재단의 경우 홈페이지(www.lifeshare.co.kr) 회원 가입을 통해 꾸준히 기부하는 방법이 있으며, 일시적으로 기부를 하고 싶을 때는 전화로 문의한 뒤 기부하면 된다. 생명나눔재단은 기부금에 대한 영수증 발급과 함께 사용처와 금액 등을 모두 공개한다.
 
자원봉사로 나눔을 실천하는 방법도 있다. 1365 자원봉사 포털(www.1365.go.kr)에서는 전국의 봉사활동 정보가 공유된다. 전국의 봉사활동 수요처와 기간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봉사활동을 찾아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면 된다.
 
김해지역의 봉사활동 정보를 알고 싶다면, 김해시자원봉사센터(vt.gimhae.go.kr)를 이용하면 된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재능 기부자들을 필요한 곳에 연결시켜 주기도 한다.
 
김해시푸드마켓이나 아름다운가게 등을 통해 기부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김해시푸드마켓에 식품을 기부하면 저소득층에게 전달되며, 아름다운가게에서는 기부 물건을 팔아서 생긴 수익을 공익사업에 사용한다.
 
이밖에 사회복지법인으로 허가 받은 시설이나 기관에 개인적으로 후원을 하는 방법이 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