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부곡초등 학교 독서교육 대상

김해부곡초등학교(교장 정연길)가 '제2회 학교 독서교육 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한 이 상은 독서교육 및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한 일선 교사·학교·전문가에 대한 공로를 기리고, 학교 독서교육 부문에서 우수 사례를 발굴·보급하는 한편, 학교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이다. 김해부곡초등은 'MEET(read Much, Enjoy reading, Express feelings, read Together 4대 독서전략)로 열어가는 독서 동행 프로젝트'라는 주제 아래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해 왔다.


▶구봉초등 태양계 행성관측 체험행사

구봉초등학교(교장 김재평)는 지난달 28일 오후, 태양계의 행성 및 가을철 별자리 관측회를 가졌다. 이 관측회는 천문우주에 대한 어린이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채워주는 한편, 5학년 과학교과 내용의 보충·심화를 위해 마련됐다. 오후 6시에 시작된 관측회는 먼저 과학실에서 김해천문교과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이 학교 이정호 교사의 지도로 북쪽하늘 별자리 찾는 법, 북극성 찾는 법, 가을철 별자리 찾는 법, 태양계의 구성과 모습 및 목성 관찰법 등의 학습을 가졌다. 이어 5학년 어린이와 학부모 등 30여 명은 천체망원경을 이용해 운동장에서 목성과 별자리를 관측하며 밤하늘의 정취를 즐겼다.


▶김해교육지원청, 흡연 음주 및 약물 오·남용 예방 연수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홍)은 지난달 28일 봉황초등학교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생활지도 담당교사 111명을 대상으로 흡연 음주 및 약물 오·남용 예방 연수를 실시했다. 관련통계에 따르면 중고생 10명 중 2명이 술을 마시고 10명 중 1명이 흡연을 하는 게 현실이다. 이에 김해교육지원청은 초등학생 때부터 흡연·음주 예방교육 실시 의무화, 치유 프로그램 운영, 금연구역 확대 등을 실시하고, 관내 생활지도 담당교사에게 약물 오·남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