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애니고 청소년만화축제 참가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교장 김재호)가 경남 청소년만화축제 행사에 참가한다. 만화 등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관련 청소년 동아리 육성과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청소년 만화축제 'Tooning'이 창원시 늘푸른 전당에서 지난 8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열리고 있다. 2000년에 시작된 이 만화축제에는 경남도내 10개 만화 동아리가 참여해 만화작품 전시, 코스프레, 캐리커처 그리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경남애니메이션고 '예그림 캐리커처 봉사단'은 캐리커처와 캐릭터 버튼을 만들어 주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경남애니메이션고는 201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만화·애니메이션과와 컴퓨터디자인과로 나누어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055-329-1966)로 하면 된다.


▶합성초등 내의·방한복 지원

김해합성초등학교(교장 이상민)가 겨울을 맞아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내의와 방한점퍼를 선물하는 등의 따뜻한 나눔 행사를 가졌다. 합성초등은 2007년부터 저소득층,한부모가정,다문화가정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이 학교는 내의 88벌과 방한점퍼 52벌을 마련해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배려했다. 이 사업을 기획한 안서현 지역사회교육전문가는 "소외계층 학생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려 노력 중이다"며 "한파가 예상되는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맞이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내의와 방한점퍼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부곡초등 학교독서교육대상 우수상
김해 부곡초등학교(교장 정연길)가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제2회 학교 독서교육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부곡초등은 'MEET로 열어가는 독서 동행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응모했다. 이 프로젝트는 교육공동체가 책을 매개로 만나 소통하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정연길 교장은 "점심시간에 도서관에서 고학년 학생이 저학년 학생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등의 창의적 독서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독서의 생활화와 습관화를 유도하고, 교육공동체의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했다"고 자평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