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봉초등 난치병 어린이 돕기 모금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지난 12일 김해생명나눔재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희귀난치병 아동 돕기 '행복한 돼지저금통 모금 캠페인'에 동참해 전교생들이 모은 성금을 재단에 전달했다. 이 캠페인은 희귀질환인 할러포르덴 스파츠 병을 앓고 있는 조현우(11·가명) 군을 돕기 위한 것으로, 조 군은 현재 근육경직으로 인한 고통에 시달리고 있지만 의료보험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재돈 교장은 "희귀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한 어린이를 위해 우리의 자그마한 정성을 모았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로 인해 학생들에게도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착한 심성이 길러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활천중 3학년 대상 진로특강 실시

활천중학교(교장 조경철)는 지난 11일 졸업을 앞둔 3학년 학생 255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체험학습 및 전문인 초청 진로특강을 실시했다. 오전과 오후, 2부에 걸쳐 진행된 이날 행사는 오전에는 2개조로 나뉘어 부원동 은성요리학원, 어방동 인제음식나라 조리학원 등에서 슈크림 및 쿠키를 만드는 체험행사를 가졌다. 오후에는 1993년 품질명장 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2011년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 ㈜현대위아 김기하 주임을 초청해 진로특강을 실시했다.


▶김해교육지원청 예술동아리 발표회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홍)은 지난 18일 김해문화의전당에서 '2012년 종합예술교육 선도교육지원청 예술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경남도교육청의 특색과제인 노래하는 학교, 운동하는 학교, 책읽는 학교 운영과 연계해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2012년 종합예술교육 선도교육지원청으로 지정받아 학생들의 예술능력 향상과 인성함양, 교육불균형 해소를 도모하고 있다. 교육지원청은 김해여중, 내동중, 월산중, 율하중, 진영중 등 5개 학교의 예술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에는 학생 1천200명이 모였으며, 5개 학교의 예술동아리가 1년 동안 준비한 밴드, 뮤지컬, 합창, 오케스트라 등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