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대저면과 부산 구포를 연결하는 구포다리는 1932년에 완공했다. 당시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다리였다. 1959년 태풍 사라호 때 일부 교각이 약간 침하하는 바람에 바다쪽으로 기울어진 다리를 걸어서 건너던 기억이 난다. 낙동강 물과 남해 바다가 만나는 구포 다리 부근에는 어족자원이 풍부해 고기를 잡아 생계를 이어가는 어부가 많았다. 무더운 여름철 한낮 구포다리 밑 교각에는 그늘이 지고 시원한 바람이 자주 불었다. 물때에 맞춰 조업을 나가기 전 찢어진 그물을 수리하거나 어구를 점검하다 한 어부가 지쳐 콘크리트 교각에서 잠이 들었다. 어부들의 삶은 중노동의 연속이었다. (1959년 김해군 대저면에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작성자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김해 대저면과 부산 구포를 연결하는 구포다리는 1932년에 완공했다. 당시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다리였다. 1959년 태풍 사라호 때 일부 교각이 약간 침하하는 바람에 바다쪽으로 기울어진 다리를 걸어서 건너던 기억이 난다. 낙동강 물과 남해 바다가 만나는 구포 다리 부근에는 어족자원이 풍부해 고기를 잡아 생계를 이어가는 어부가 많았다. 무더운 여름철 한낮 구포다리 밑 교각에는 그늘이 지고 시원한 바람이 자주 불었다. 물때에 맞춰 조업을 나가기 전 찢어진 그물을 수리하거나 어구를 점검하다 한 어부가 지쳐 콘크리트 교각에서 잠이 들었다. 어부들의 삶은 중노동의 연속이었다. (1959년 김해군 대저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