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와 신세계는 해당 부지를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해시 윤정원 교통행정과장은 "현재까지 확정된 것은 신세계가 시민 숙원 사업인 시외버스 여객터미널을 짓는다는 것 뿐"이라면서 "신세계가 남은 땅(6만1천659㎡)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시가 관여한 적도 없고 관여할 생각도 없다"고 못박았다.
 
시와 신세계가 모종의 뒷거래를 한 게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도 윤 과장은 "향후 용도 변경이 된다 하더라도 그것은 신세계의 투자 감각이 뛰어난 것으로 해석해야 한다"면서 "시가 신세계와 뒷거래를 했다는 것은 소설같은 얘기"라고 해명했다.

신세계 측은 한층 더 부정적인 입장을 드러냈다. 신세계 측 김해여객터미널 건설담당자는 "시가 시외버스터미널 신축 문제와 관련해 공청회를 열었다는 소식은 들었지만, 아직 내부적으로 협의가 끝난 상태도 아니다"라면서 "남은 부지에 유통 업체가 들어가는 것에 대해서는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시와 신세계 측의 완강한 부인에도 불구하고 터미널 부지를 둘러싼 특혜 의혹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김해시의회 서희봉 의원(한나라당)은 "만약 신세계가 터미널 부지를 제외한 땅에 대한 용도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면 이윤을 최고의 선으로 여기는 대기업이 수백억 원이나 드는 일을 뭣때문에 하겠는가"라면서 "신세계가 정류장 부지로 산 땅에 상업시설을 지을 경우 땅값 시세 차익만으로도 몇 배의 부당 이익을 보게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이는 엄연한 불법으로 법치국가인 대한민국에서는 절대 용납 할 수 없는 일이며, 타 기업과의 형평성에도 어긋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유통업계의 한 관계자는 "남은 부지에 신세계의 유통업체가 들어가는 건 사실"이라면서 "백화점이 들어간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이는 대형마트가 들어간다는 소문이 번질 경우 반발이 생길 것에 대비해 의도적으로 퍼트린 감이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