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가 국제청소년 성취 포상제 지원본부와 운영기관 협약을 체결했다.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교장 김상돈)가 최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경남 청소년종합지원본부와 운영기관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창원 성산아트홀에서 열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 협약식은 자기주도적 청소년 인재양성 및 전인적인 청소년 육성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마련됐으며, 각 운영기관 담당자와 경남도 광역사무국 하만욱 사무처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협약식에는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 진해남중학교, 마산종합사회복지관, 거창군청소년문화의집, 거창군청소년종합지원센터, 양산시청소년지원센터, 거제시시설관리공단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사)경남기독교청소년협회, 창원시 진해청소년 수련원, 또감사교회, 창원시 의창구 용지동주민센터 등 학교 및 청소년관련기관 11곳이 참석해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 협약을 맺었다.
 
앞으로 이들 기관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광역사무국과 중앙운영기관에 소속돼 포상제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의 등록을 받아 봉사, 신체단련, 자기계발, 탐험활동 등 4가지 포상활동 영역을 운영해야 한다.
 
김상돈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 교장은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무한한 잠재력을 개발해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청소년포상제를 적극 홍보해 더욱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1956년 영국에서 처음 시작돼 현재 131개국에서 실시 중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4세부터 15세 사이의 청소년들이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탐험활동 등 영역에서 성취 목표를 정해 일정 기간 지속적으로 활동하도록 관리하는 국제공인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자신의 목표를 성취했을 때 연령별로 동장, 은장, 금장 등의 단계에 따라 포상하게 된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