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레디 액션' 출품작 모집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는 오는 7월 23~27일 개막을 앞두고 어린이들이 직접 만든 영화를 소개하는 '레디 액션' 출품작을 오는 6월 13일까지 공모한다.
 
'레디~액션'은 어린이들이 순수한 마음과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직접 만든 영화를 소개하는 섹션이다. 국내·외 어린이, 중학생(6~16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작품은 2013, 2014년도에 제작한 단편영화로 주제 및 형식에는 제한이 없다. 출품신청서는 영화제 홈페이지(www.biki.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출품신청서를 접수한 뒤 예심용 DVD를 우편으로 보내거나 영화제 사무국을 직접 찾아가 내면 된다.
 
출품작 중 예선 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20편의 본선 진출작은 영화제 기간 동안 관객들에게 소개된다. 본선 진출작은 7월 1일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6편의 수상작은 키즈포키즈 어린이집행위원과 지난해 수상자로 구성된 어린이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시상식은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폐막식에서 진행된다. 수상자에게는 해외 어린이영화제 출품 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는 어린이들이 영상을 통해 소통하는 참여형 영상문화축제다. 올해는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및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문의 051-743-7652.

김해뉴스 /박현주 기자 phj@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