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비앤테크 방용휘 대표 '10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 수상
친환경 음식물 처리기 '린클' 제조업체
2025-10-03 문병식 기자
김해시는 지난 2일 오전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비앤테크 방용휘 대표에게 ‘10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을 수여했다.
친환경 생활가전 제조업체 ㈜비앤테크는 자체 브랜드 ‘린클(Reencle)’ 음식물 처리기로 유명한 기업이다.
이 제품은 2022년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KR’, 2023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파이널리스트 선정에 이르기까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의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제품에 대한 디자인, 기술력,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비엔테크는 지역사회 공헌에도 적극 앞장서 왔다. 김해시복지재단에 2억 6,000여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하고,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 사업을 추진했다. 김해시 미래인재장학재단에 1,00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 인재 육성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힘써왔다.
홍태용 시장은 “(주)비앤테크는 도전과 혁신으로 김해 제조업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며 “지역경제 발전과 기업인의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랑스러운 김해 CEO는 지역 산업과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으로 경영 능력, 기술 혁신, 지역사회 공헌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
김해뉴스 문병식 기자 m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