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소속 24개 공공도서관 주관
김해도서관·진영도서관에서 참가 접수

경남도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공모전이 열린다.
 
경남도교육청과 창원도서관은 경남도민의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2014 경남 독서한마당 독서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 행사에는 경남도교육청 소속 24개 공공도서관이 협력도서관으로 모두 참여한다.
 
응모 자격은 경남에 거주하는 모든 초등학생~일반인이다. 참가 희망자들은 계층별 선정도서 목록 중에서 1권의 책을 읽은 뒤 독서감상문을 쓰고 독서감상화를 그리거나 독서신문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독서감상문은 초등부 및 청소년부 200자 원고지 7매, 일반부 원고지 10매 또는 A4용지 2매 안팎이다. 독서감상화는 초등부 8절 도화지, 청소년부 4절 도화지로 그리면 된다. 초등부·청소년부만 있는 독서신문의 경우 4절 도화지 2면으로 만들면 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9월 30일까지 각급 학교나 도내 24개 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에 직접 찾아가거나 우편으로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김해의 경우 가락로 93번길 72 김해도서관과 진영읍 진영로 265번길 9의 61 진영도서관에 내면 된다. 일반부는 인터넷 접수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창원도서관 홈페이지(www.changwon-lib.or.kr)의 '경남독서한마당'을 참조하면 된다. 발표는 오는 10월 말께 한다.

김해뉴스 /박현주 기자 phj@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