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유치원, 김해도서관 방문
김해유치원(원장 이순희)은 지난 13~14일 김해도서관을 방문하는 도서관 체험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은 도서관의 다양한 시설을 탐방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책을 직접 만져보는 색다른 독서경험으로 이루어졌다. 어린이들은 도서관에서의 공공예절에 대해서 배우고, 책 소독기를 작동해 보면서 책을 소중히 다루는 방법을 익히기도 했다. 이순희 원장은 "유아기에는 다양한 독서경험으로 책과 친숙한 만남을 가지는 게 중요하다. 앞으로도 책을 만나서 다양하고 폭 넓은 문화경험을 쌓을 수 있는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석봉초, 나라사랑 한마음 축제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지난 14일 '2014 나라사랑 석봉 한마음 축제'를 펼쳤다. 이번 축제는 학생들의 잠재력과 표현력을 기르고 자주심과 협동심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1부는 깃발춤, 치어댄스, 탬버린댄스 등의 각종 댄스 무대와 권무, 부채춤, 소고춤, 탈춤, 강강술래 등의 전통적인 무대로 구성됐다. 2부에서는 연극, 패션쇼, 라인댄스, 리본체조, 합창, 합주, 카드섹션, 컵난타 등 무대가 이뤄진 데 이어 독도를 소개하고 독도가 왜 우리 땅인지를 알리는 연극이 공연됐다.


▶안명초, 다양한 문학 체험활동
안명초등학교(교장 장현순)는 지난 13일 문학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학교 측은 문학인을 초청해 어린이들에게 책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증진했다. 어린이들은 부산 이주홍문학관을 방문해 이주홍 선생의 일대기와 문학작품을 알아봤다. 또 부산 어린이전문서점인 '책과 아이들 서점'도 방문해 읽고 싶은 책 한 권씩을 샀다. 활동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시집이 생겨서 정말 좋다. 나도 멋진 시를 써보고 싶다"고 말했다.


▶용산초, YES 용산문화축제 개최
용산초등학교(교장 이종수)는 지난 12일 '2014 YES 용산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부채춤, 음악줄넘기, 용산노래자랑 등 다채롭고 화려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졌다. 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끼와 재능을 뽐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사전에 공모해 가야금, 독창, 웅변 등 개인 발표도 함께 진행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어린이들의 공연에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봤다"고 말했다.


▶주석초, '서로 배우고 가르치기'
주석초등학교(교장 심광보)는 지난 11~12일 '서로 배워주고 서로 가르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어린이들이 평소에 배우고 체험했던 프로그램을 학교 친구들에게 알려주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진행됐다. 4학년은 '프랙탈 카드 만들기', 5학년은 '영재학급 교구 체험해보기', 6학년은 '로또는 이런 것'이라는 주제로 체험관이 마련됐다.

김해뉴스 /정혜민 기자 jhm@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