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병초, 금병나래축제 한마당
진영금병초등학교(교장 노재원)는 지난 19~21일 '금병나래축제 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소질을 강화하고 지역주민들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모든 학생이 참여해 무대 공연과 작품 전시로 나누어 진행됐다. 무대 공연에서는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가 선보였다. 작품 전시에는 학생들이 교과 시간에 만든 작품과 방과 후 활동 중 25개 부서에서 만든 작품이 전시됐다.


▶주석초, 주석 꿈나르미 축제
김해주석초등학교(교장 심광보)는 지난 21일 '2014 주석 꿈나르미 축제'를 열었다. 이번 축제는 학생들이 지난 1년간 배운 학습 내용을 발표함으로써 학부모들에게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리코더, 멜로디언, 핸드벨 등 각종 악기 연주와 태권체조, 검도, 쌍절곤 등 공연으로 진행됐다. 강당에서는 작품 전시회도 열렸다. 심 교장은 "한 해 동안의 다양한 성과들을 펼쳐 보이는 장을 마련했다. 학생들이 마음껏 재능을 펼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해교육지원청, 사제동행 감성여행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홍)은 지난 21일 통영에서 '사제동행 꿈꾸는 감성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여행 참가자는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고 결석이 잦거나 교사, 친구들과의 관계에 개선이 필요한 학생들로 구성됐다. 여행은 학생들이 보다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행은 나전칠기 체험으로 손거울 만들기, 미륵산 등산, 통영 프리마켓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주촌초, 서관호 시조시인 초청강연
주촌초등학교(교장 조을연)는 지난 20일 전교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서관호 시조시인 초청 강연을 열었다. 강연은 시조의 특징인 3장 6구 12마디에 대해 배우고, 주제에 어울리는 시조를 직접 한 수 지어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강연한 참여한 한 학생은 "시조라고 해서 딱딱하고 어려운 줄만 알았다. 형식과 특징을 알고 직접 한 수 지어보니 생각과 느낌을 그대로 나타낼 수 있어 쉽고 재미 있었다"고 말했다.


▶석봉초, 산불예방교육 실시
석봉초등학교(교장)는 지난 18일 산불예방교육을 실시 했다. 이번 교육은 산림조합중앙회 강문홍 산불전문강사를 초빙해 학생들에게 숲이 주는 혜택과 산불의 위험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강 강사는 "일제 강점기와 한국 전쟁으로 우리나라 산림이 황폐해졌지만 많이 회복됐다"며 숲이 주는 여러 가지 혜택과 산림의 가치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또 산불이 가장 많이 나는 계절과 산불이 났을 경우 가장 안전한 대피 방향, 대피 장소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김해뉴스 /정혜민 기자 jhm@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