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김해시청서 '아동·여성 폭력 방지 토론회'
김해시의회 우미선 의원 "인식 개선이 중요"


'아동·여성인권 김해시연대'는 2일 오전 10시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아동·여성 폭력 방지를 위한 제안'이라는 주제로 '2014 김해시 아동·여성 폭력 방지 토론회'를 열었다. 

▲ 김해시의회 우미선(오른쪽) 의원이 2일 열린 아동·여성 폭력 방지 토론회에서 견해를 밝히고 있다.
 
김해여성의전화부설 성폭력상담소 신순재 소장은 주제 발표를 통해 "아동·여성 폭력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해결책은 없다.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아동·여성폭력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대책을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해시의회 우미선 의원, 김해여성회부설 가정폭력상담소 하경숙 소장, 김해서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주은주 계장, 신순재 소장 순으로 토론이 진행됐다.
 
우미선 의원은 "제도를 개선하는 것보다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는 것이 더 중요하다. 아동·여성 폭력 방지를 위해 끊임없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하경숙 소장은 "아동폭력의 경우, 부모가 자녀에 대해 갖는 지나친 기대감이 충족되지 못할 경우 아동학대로 확대되는 경우가 많다. 가족을 수단이 아니라 소중한 존재로 여겨야 한다"고 당부했다. 주은주 계장은 "폭행당한 아동이나 주부에 대한 임시보호숙소가 마련돼야 한다. 마산에 있는 원스톱지원센터가 김해에도 어서 만들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신순재 소장은 "사회의 무관심이 아동·여성 폭력을 부추길 수 있다.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을 넓혀야한다"고 주장했다.
 
분야별 발표가 끝나고 20분 동안 질의, 응답이 진행됐다. 토론회에 참석한 한 시민은 "아동·여성 폭력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대안점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감동했다. 하지만 아동·여성 폭력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만 강조했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내용이 없어 아쉬웠다"고 평가했다. 

김해뉴스 /정혜민 기자 jhm@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