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중,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김해중학교(교장 전외열)는 지난 2일 학교 다목적실에서 학부모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15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계획하고 있는 교육활동을 학부모에게 안내하고,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열렸다. 교육과정 설명회에 앞서 김종승 대교협·EBS 대표강사가 '내 자녀에 맞는 고교선택 및 대입전형 준비'라는 주제로 초청강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진례초, 학교 텃밭 조성사업 선정
김해진례초등학교(교장 서점선)는 김해시농업기술센터에서 처음 실시하는 학교 텃밭 조성사업의 대상학교로 선정돼 어린이들이 직접 가꾸고 체험할 수 있는 텃밭을 만들게 됐다. 학교 텃밭 조성사업은 학교 안에 교육용 텃밭 정원을 만들어 어린이들에게 친환경적이고 생태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진례초에는 지원금 1천만 원이 지급돼 텃밭과 쉼터, 꽃동산 등 200㎡ 규모의 생태체험장을 만들게 된다. 진례초는 이미 여러 해에 걸쳐 텃밭 가꾸기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학교 울타리 밖 땅을 활용해 학급별로 갖가지 작물을 재배하기도 했다.


▶부곡초, 글빛누리 명예사서 출범식
김해 부곡초등학교(교장 조은희)는 지난 2일 올 한해 동안 학교에서 이뤄질 독서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각종 활동에 참여할 학부모 '글빛누리 명예사서' 출범식을 가졌다. 글빛누리 명예사서는 평소 남다른 봉사 정신과 열정으로 학교도서관 운영과 독서지도에 관심을 가진 어머니 40여 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3개 팀으로 도서관 장서 정리, 대출·반납 업무 지원 외에 수요일 아침 1~2학년 교실에 찾아가 책을 읽어주게 된다. 또 글빛누리 생각극장·독서골든벨·김해부곡 독서한마당 등의 월별 독서행사를 지원하게 된다.


▶내동초, 등교시간 번개콘서트 개최
김해내동초등학교(교장 김명환)는 지난달 20일 아침 등교시간에 제5회 번개콘서트를 개최했다. 번개콘서트는 지난해 처음 시작한 내동초만의 '끼' 발산 활동으로, 매달 한 차례씩 게릴라 콘서트 형식으로 열리고 있다. 번개콘서트는 순수한 학생들의 자발적 공연무대로 춤, 노래, 개그 등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학생들은 자신만의 무대를 스스로 준비하고 만들어 가면서 성취감과 자신감, 자기 주도적 태도 등을 키워가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