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숲갤러리·한솔같은마음갤러리
 5월 1일부터 '수용성'전·'울림'전

'숲갤러리'와 '한솔같은마음 갤러리'가 5월 1일부터 새로운 전시를 시작한다.
 
김해the큰병원 숲갤러리는 5월 1~27일 수채화가 정원조 작가 초대개인전 '수용성에 관한 고찰'전을 연다. 장미, 소나무, 자연풍광을 소재로 한 수채화와 과슈(불투명 수채화)작품 25점이 전시된다. 
 
정원조 화가는 "수채화에는 재료의 특수성과 표현기법의 다양성이 혼재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수채화 세계의 다양한 기법과 장르의 활성화를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 정원조의 'The rose story 5'.

그는 "병원을 찾는 환자와 가족들에게 수채화 전시가 정서적 안정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심리적 안정은 치료효과를 배가 시켜주리라 생각한다. 미술감상이 병원과 환자 사이의 소통 역할이 될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수용성에 관한 고찰'전 개막식은 5월 6일 오후 6시 30분에 열린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다. 일요일과 어린이날, 석가탄신일은 휴관이다. 문의 055-340-0900.


김해한솔재활요양병원 '한솔같은 마음갤러리'에서는 5월 1일~7월 1일 서양화가 정일영의 '울림'전이 열린다. 정일영 화가는 독창적 풍경화를 그리는 작가로 알려져 있다. 풍경은 미술의 역사에서도 가장 전통적인 주제 중 하나이지만, 정일영은 그 풍경의 내면으로 들어간다. 그래서 미술평론가들은 "정일영에게 그리려는 대상과 풍경을 한참씩 들여다보는 일은 '보다'라기보다 '생각하다'라는 동사와 더 밀접해 보인다"고 평한다.
 

▲ 정일영의 '소록도'.

정일영 화가는 "양평 서종면 서후리 마을 끝자락에 작업실이 있다. 나는 작업실 큰 창을 통해 들어오는 마을 풍경을 보면서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 평범한 풍경이다. 수려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답답하지도 않은 소소한 풍경이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풍경을 아무런 생각 없이 그저 바라본다. 그 풍경들은 너무 익숙해져 거울 속에 보이는 내가 더 생경해지는 듯하다. 나는 그 풍경들을 옷을 입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천천히 캔버스에 옮겨 놓는다"고 말했다.
 
'울림'전 개막식은 5월 1일 오후 7시에 열린다. 문의/055-329-3340. 

김해뉴스 /박현주 기자 phj@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