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천중, 학부모 보조교사 프로그램
활천중학교(교장 정국철)는 지난 24일 오후 2~4시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시간에 학부모 보조교사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시범학교인 활천중은 학부모회 및 학부모 동아리 분과 '꿈, 끼, 재, 능, 모, 아'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 영역에서 참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학생 동아리활동 학부모 보조교사 활동은 '끼' 팀에 참여하는 학부모를 중심으로 매달 1회 우쿠렐레반, 리본공예반, 양초공예반, 테디베어반, 십자수반 등으로 운영된다.


▶봉명초, 영어능력 경진대회
봉명초등학교(교장 화성원)는 지난 22~24일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능력 경진대회를 열었다. 경진대회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눠 진행됐다. 22~23일에는 3~4학년을 대상으로 말하기대회가 열렸고, 24일에는 3~6학년을 대상으로 한 골든벨대회가 펼쳐졌다. 이날 입상한 학생 중 일부는 오는 6월 13일 김해시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삼방초, 봄 스포츠축제 진행
삼방초등학교(교장 심영돈)는 지난 15~21일 전교생이 참여하는'삼방 봄 스포츠축제'를 열었다. 15~20일에는 3~6학년 학생들이 줄다리기, 축구(남), 피구(여) 등 단체경기 3종목에서 반별 대항 예선전을 치렀다. 21일에는 3개 종목의 결승전과 학년별 단체계주 등 4개 종목을 실시했다. 결승전에는 학부모와 마을주민 등이 대거 관람하러 와 큰 환호와 응원으로 축제를 신나게 만들었다.


▶가야중, 교실수업 개선 교사 연수
김해가야중학교(교장 조재홍)는 지난 20일부터 시작해서 내달 20일까지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실수업 개선을 통한 행복맞이학교·자유학기제 정착을 위한 교사 연수'를 진행한다. 가야중은 올해 1학년을 대상으로 행복맞이학교를 운영한다.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학교뿐만 아니라 학생, 학부모 등이 열띤 논의를 하고 있다. 2학기에는 자유학기제를 실시해 꿈과 끼를 찾고 소질과 적성에 맞는 미래를 설계하도록 계획하고 있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