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림초, 제3회 전통예절 교육 실시
생림초등학교(교장 주미령)는 지난 16일 학교 온새미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제3회 생림 전통예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김해향교의 최복자 예절지도사, 신수현 보조강사를 초청해 이뤄졌다. 최 지도사 등은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우리 전통예절에 대하여 알려주고 더불어 체험교육도 진행했다. 주미령 교장은 "체험위주의 인성교육을 통해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분성초, '사랑의 쌀 나눔 은행' 행사
김해분성초등학교(교장 정연길)는 지난 18일 김해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사랑의 쌀 나눔 은행'에 성금 36만 7천950원을 전달했다. 분성초는 지난 5월 14~27일 '사랑의 쌀 나눔 은행' 모금 운동을 벌인 바 있다. 김해시자원봉사센터 박은희 국장은 "나눔을 아는 예쁜 동심들이 모여 훈훈한 세상을 바꾼다"며 모금 운동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고마움의 뜻을 전달했다.


▶동광초, '사랑의 트라이앵글' 결연식
김해동광초등학교(교장 정동화)는 지난 17일 학교  도서실에서 교직원 26명, 다문화가정 학생 26명, 일반학생 26명 총 78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트라이앵글 다문화가족' 결연식을 가졌다. '사랑의 트라이앵글'은 다문화가정 학생을 중심으로 일반학생과 교사가 균형잡힌 삼각형처럼 한 가족을 이뤄 서로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구성됐다.


▶어방초, 유네스코의 날 기념행사
어방초등학교(교장 김효문)는 지난 18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유네스코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어방초는 이번 행사에 '김해이주민의집' 수베디 여거라즈 대표를 초청해 네팔 문화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5학년 주은채 양은 "낯설기만 했던 네팔 문화와 음식 등에 대해 잘 알 수 있었다. 이번 행사로 네팔이 조금 더 가깝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한림초, 기후 지킴이 교실 운영
김해한림초등학교(교장 정상헌)는 지난 15일 1~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후 지킴이 교실을 운영했다. 이 교실은 김해시 기후변화 강사가 학교를 방문해 강의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강의에서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과 기후변화의 문제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했고, 일상생활에서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행동요령 등을 배웠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