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제9회 어린이 시낭송대회
총 99명 출전해 아름다운 발표 무대


㈔김해색동어머니회(회장 서민경)가 주최하는 제9회 어린이 시낭송대회가 지난 14일 오전 10시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예선을 통과한 유치부·초등부를 합쳐 99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장건욱·우지훈 군이 유치부·초등부에서 각각 대상(김해시장상)을 받았다. 또 신해솜 양과 이화영 양이 김해교육지원청장상, 이은서 양과 김리찬 군이 김태호국회의원상, 배수연 양과 김시온 양이 민홍철국회의원상, 장준호 군과 이효주 양이 김해시의회의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 제9회 어린이 시낭송대회 장면.

이날 행사에 참가한 김은서(7) 양의 아버지 김병진(41·동상동) 씨는 "아이가 집에서 연습하는 과정을 지켜봤다. 매일 매일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삼방동에서 온 이유진(5) 양의 부모 이용산(35)·박진희(30) 씨는 "아이가 율동을 넣어 시 낭송을 연습했다. 다른 아이들도 다 예쁘다. 기분 좋은 날이다"라며 활짝 웃었다.

서 회장은 "대회 준비를 하면서 부모들에게 상보다는 아이가 한 편의 시를 외워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더 의미 있다고 이야기했다"며 "시를 외우려면 시를 이해해야 한다. 아이들이 시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가르쳤다. 좋은 시 한 편을 가슴 속에 담고 산다는 것이 얼마나 큰 기쁨인지, 여기 오신 부모들이나 아이들 모두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맹우 교육장은 "아프리카 속담에 '한 아이가 자라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게 있다. 이 대회도 그런 의미의 좋은 행사다. 참가한 모든 어린이가 주인공"이라고 격려했다.

김해뉴스 /박현주 기자 phj@gimhaenews.co.kr
 
■ 주요 수상자 명단(유치부·초등부)=△대상·김해시장상/장건욱·우지훈 △김해교육지원청장상/신해솜·이화영 △김태호국회의원상/이은서·김리찬 △민홍철국회의원상/배수연·김시온 △김해시의회의장상/장준호·이효주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상/정진영·박혜민 △김해YWCA상/오시율·이시현 △국민건강관리공단 김해지사장상/민혜진·서윤호 △서부경찰서장상/최시원·강동균 △한국전력공사 김해지사장상/강유미·한지민 △아이코리아 김해지회장상/강민지·송승빈 △김해문인협회장상/이동건·서형석 △작은도서관협의회장상/강승현·최훈석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