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영재교육원, 경남 과학·수학 페스티벌 참가
김해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이맹우)은 지난달 30일~지난 1일 진주 진성교육단지에서 '수학으로 通(통)하고 과학으로 感(감)잡다'를 주제로 열린 제3회 경남 과학·수학교육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김해영재교육원은 창의적 산출물 발표대회에 초등 3개, 중등 3개 팀이 참가했다. 또 '트랜스 큐브의 다양한 변신'을 주제로 트랜스 큐브 및 칼레이도 사이클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진영중 오케스트라 제4회 정기연주회
진영중학교(교장 석귀용)는 지난달 27일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진영중 오케스트라 제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진영중은 2010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예술(음악)중점학교로 지정돼 오케스트라를 창단한 뒤 5년째 활동을 해 오고 있다. 진영중 오케스트라는 이번 연주회에서 차이코프스키의 '로미오와 줄리엣' 환상서곡, 베르디의 '운명의 힘' 서곡 등 총 11곡을 연주했다. 김해여자중학교와 김해중앙여자중학교 합창단은 협연을 진행했다.


▶김해금산초, 전교생 대상 셀프 독서교실
김해금산초등학교(교장 허경희)는 지난달 2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셀프 독서교실'을 열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해금산초가 운영 중인 특색교육활동의 하나다. 이날 독서교실에서는 재미있는 독서체험 프로그램 9개가 운영됐다. 학생들은 참여하고 싶은 주제를 선택한 뒤 교실을 찾아가 활동했다. 선택활동이 끝난 뒤에는 전교생이 강당에 모여 독서골든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부모 12명이 저학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봉명초, 소리모아 가족음악회 개최
봉명초등학교(교장 화성원)는 지난달 28일 학교 봉명누리에서 '제2회 소리모아 봉명가족음악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봉명어린이합창단, 봉명윈드오케스트라, 풍물부, 봉명어머니합창단, 교직원중창단, 교내음악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팀, 가족참가팀, 방과후학교 기악팀, 봉명가족운동회 무용팀 등이 출전해 평소 갈고 닦은 음악 실력을 뽐냈다.


▶김해봉황초, 경남생활축전 개막식 참가
김해봉황초등학교 대취타대는 지난 23일 거창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26회 경남생활체육대축전 개막식 때 김해시 대표선수단을 이끌며 웅장한 취타음악으로 멋진 공연을 펼쳐 관람객들의 박수를 받았다. 김해봉황초 대취타대는 학생 64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종 지역 축제와 음악행사에 초청받아 멋진 연주로 전통을 알리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