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초 '전국 최우수 119소년단' 선정
김해신안초등학교(교장 이윤옥) '119소년단'은 지난 9일 진영 119안전센터 3층에서 열린 '2015 소방의 날' 행사에서 전국 최우수 119소년단으로 선정돼 국민안전처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119소년단은 올해 '경남 불조심 어린이 마당'에서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또 '전국 불조심 어린이 마당', '전국 119소년단 캠프', '경남 소방 합동훈련' 등에 참가하기도 했다. 박현성 119소년단 지도교사는 김해삼성초, 능동초에 이어 김해신안초에서도 전국 최우수 119소년단 장관 표창을 받아 119소년단 활동 우수 지도자로서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대감초, 경남 합천 문학기행
대감초등학교(교장 허성대)는 지난 7일 학생들과 가족 등 53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남 합천으로 문학기행을 떠났다. 학생, 가족 등은 <58년 개띠>, <닳지 않는 손>, <농부시인의 행복론> 등 시집, 동시집, 수필집을 펴낸 농부시인 서정홍 씨를 만났다. 시인의 삶터이자 일터인 나무실 마을의 이곳저곳을 둘러본 데 이어 작가의 글에 나오는 생태뒷간도 직접 보았다. 또 모둠을 만들어 자연물로 그림을 그리고, 서 씨와 함께 모방시 쓰기를 했다.


▶김해교육지원청, 특별교육 추수관리 캠프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은 지난 4일 2015학년도 특별교육 이수학생 15명을 대상으로 경남과학교육원에서 특별교육 추수관리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추수관리 캠프는 학교폭력 등에 대한 선도 조치로 특별교육을 받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공간에서 다양한 과학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부적응적 행동 및 사고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전시관 관람, 천체 투영관 별자리 탐구, 과학실험 및 공작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진영중앙초, 제1회 가온누리축제
진영중앙초등학교(교장 김법곤)은 지난 5~6일 학교 가온관, 운동장 및 각 교실에서 '제1회 진영 가온누리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축제는 학생, 학부모 모두가 즐기는 종합축제로 치러졌다. 모든 학급이 1종목 이상 참여한 학년별 학예회, 방과후교실 공연과 전시 등이 이어졌다. 또 3D홀로그램, 열쇠고리 만들기, 균형잡는 잠자리 등의 체험행사도 진행했다. 학부모들은 체험마당 진행, 요리마당 운영, 알뜰장터 자원봉사 및 명사초청 강의 등을 담당했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