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4일 경남도 교육청에서 열린 도교육청-경남지역신문협의회 협약식 장면.

24일 교육청에서 업무 협약
정보·콘텐츠 공유 등 협력 구축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과 경남지역신문협의회(회장 이학규·더함안신문 대표)는 지난 24일 경남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은 경남도교육청과 경남지역신문협의회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경남교육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을 약속한 자리였다.
 
경남도교육청과 경남지역신문협의회는 앞으로 경남도교육청이 생산하는 교육정보와 경남지역신문협의회가 생산하는 교육관련 콘텐츠를 서로 공유하기로 했다. 또, 경남도교육청은 협의회 소속 신문사에 교육정보와 보도자료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신문사는 보도에 협조하기로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지역언론은 지역의 사회, 경제, 정치, 문화 등의 정보를 주민들에게 안내하는 내비게이션과 같은 매우 중요한 매체다. 경남교육이 지향하는 가치 가운데 하나가 지역성이다. 지역특성을 살리는 교육, 지역민과 함께 하는 교육을 이뤄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학규 회장은 "아동·청소년들이 지역에서 안전하고 건강한 인성을 가진 미래의 동량으로 커 나갈 수 있도록 지역언론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회장은 지난 21일 경남 함안의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경남지역신문협의회 신임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날 행사에는 차정섭 함안군수, 김정선 함안군의회 의장, 이현석 함안상공회의소 회장, 이만호·이성용 경남도의원 등 17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회장은 취임사에서 "경남지역신문협의회의 사명은 정론직필에 있다. 지역 발전에 대안을 제시하고 주민의 알권리 확보에 충실하자"고 말했다.
 
경남지역신문협의회는 1992년 2월 11일에 창립했다. <김해뉴스> 등 경남의 지역 주간신문 19개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각 신문사끼리 기사 교류, 광고 교환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해뉴스
 
경남지역신문협의회 공동취재 report@gimhaen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