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야대학교 이상희 총장

가야대(총장 이상희)는 최근 경찰관 전문화 교육, 신임 경찰 교육과정을 담당하는 교육기관인 경찰교육원(원장 이중구)과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찰교육원이 전국의 경찰관련 학과 개설 대학과 실시하는 'I.M.P(I am police)경학 교류협력 계획'의 하나다. 이번 교류·협정을 통해 두 기관은 연구·교육·학술교류 등 여러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연구 또는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자료 및 정보교류 협력 △지역사회 교육과 공익사업 지원에 대한 상호협력 △학술교류를 통한 협력구축 △'I.M.P경학 프로그램' 참여 우선권 부여 △기타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미래형 공공안전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목표아래 2001년에 개설된 가야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지역의 경찰서 및 경찰청 등과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왔으며 치안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전공교육은 물론 평생지도교수제의 실시와 체력단련 프로그램, 튜터링, 경찰교육원의 강의 콘텐츠 및 교육 인프라와 현장감 있는 경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래 경찰 양성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상희 가야대 총장은 "이번 협정을 계기로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조나리 기자 nari@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