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마스 선물로 와인이 인기를 끌면서 대형마트 와인코너에 고객들이 줄을 잇고있다.

곧 크리스마스와 연말이다. 크리스마스는 특정 종교와 상관없이 연말연시와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우리 곁에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이때 필요한 게 크리스마스 선물이다. 어떤 선물을 하면 좋을까? 적당한 가격에 실용적인 크리스마스 선물에 대해 알아본다.

◆ 연인- 화장품·커피머신으로 사랑 전달

사랑하는 연인에게는 어떤 선물이 좋을까?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선물이라면 더욱 안성맞춤이다. 흔히 주고받는 향수나 장갑, 목도리보다는 집에 두고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가전제품이 올 겨울 크리스마스 선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비싼 카페 대신 가정에서 직접 커피를 뽑아 마시는 젊은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에스프레소 머신'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마트 동김해점 김종필 매니저는 "에스프레소 머신은 최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했다"면서 "커피머신은 자신의 기호에 맞는 맛있는 커피를 한 번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데다, 컬러가 다양해 집안에 들여놓으면 멋진 인테리어 기능도 겸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또 하나는 여심을 사로잡을 화장품이다. 최근들어 화장품 메이커마다 내놓는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가고 있다. 평소 자주 접할 수 없는 아이템인데다 케이스가 예뻐 소장용으로도 충분한 값어치가 있기 때문이다. 또 겨울철 미백과 보습에 특히 관심이 많은 여성들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이 패키지로 나와 젊은 여성들로부터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아리따움 김해 서상점 안차연 대표는 "최근 기능성이 강화된 화장품들이 연령대별로 다양하게 출시돼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자녀- 영어 동화책 공부 세계로 인도

크리스마스는 아이들 세상이다. 잠자는 동안 산타클로스가 크리스마스 선물을 놓고 가는 것으로 알고 있는 아이들. 이들을 위해 책을 준비하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 특히 컴퓨터 게임이나 TV에 파묻혀 책과 점점 멀어지는 아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선물하면 의미가 특별할 것이다.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서점을 통해 언제든지 원하는 책을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하다. 유·아동 전문 도서를 출판하는 삼성출판사의 온라인 도서몰 '삼성북스(ssbooks.com)'는 아이들이 읽기 쉬운 '교과서 탐구동화'와 '창작동화 세트' '세계명작 영어동화'와 같은 유·아동 전용 인기전집과 베스트셀러 시리즈를 내놓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책과 함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선물로는 장난감같은 완구제품과 아동복이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인터넷 쇼핑몰이 앞을 다퉈가며 다양한 선물세트를 쏟아내고 있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을 쓰면 좋은 선물을 고를 수 있다. 먼저 패션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kr)는 오는 31일까지 '미리 메리크리스마스 선물 보따리' 기획전을 통해 아동 패션 의류와 액세서리, 완구 등을 최대 85%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롯데닷컴(www.lotte.com)은 이달 말까지 '크리스마스 스페셜 토마스 균일가전'을 통해 기차와 완구류를 최대 30% 할인판매하고 구매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옥션(www.auction.co.kr)과 G마켓(www.gmarket.co.kr), 11번가(www.11st.co.kr) 등에서도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행사를 실시한다.

◆부모님 홍삼 실속 건강식품으로 '날개'

부모님을 비롯한 가족을 위한 선물은 매우 다양하다. 담배를 피우는 아버지를 위해선 올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전자담배를 선물하는 것도 좋겠다. 아버지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자연스럽게 금연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 것이다. 부모님한테는 건강식품도 좋은 선물이다. 요즘 넘쳐나는 것이 건강식품이지만, 마음 먹고 준비하려면 꽤나 비용이 든다. 미리 인터넷으로 건강식품 관련 정보를 파악해서 제품을 구매하면 실속 있는 선물을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다. 홈플스 김해점 지석진 대리는 "부모님을 위한 크리스마스와 연말 선물로 홍삼이나 건강보조식품 등을 많이 찾는다"며 "꼼꼼하게 챙겨보면 비싸지 않으면서도 실속있는 선물을 찾을 수 있다"고 귀띔한다.
 
또 하나는 연말연시를 맞아 부모님께 멋진 추억을 선물하는 것이다. 김해를 비롯, 인근 부산과 창원 등에서도 패티김과 이미자, 남진, 현철 등 대형가수들의 다양한 '디너쇼'가 펼쳐진다. 익숙한 가수들과 함께 흘러간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디너쇼 티켓을 선물해 보자. 디너쇼가 부담이 된다면 요즘 부모님 세대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7080 콘서트'도 대안으로 훌륭한 선물이다. '7080 콘서트'는 온 가족이 함께 즐겨도 좋은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가족 나들이로도 손색이 없을 듯 하다.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