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29일 열린 진영 지역 북 페스티벌에서 어린이와 학부모가 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


진영 지역 초등학교 5곳 참여
‘놀이마당’ 등 다양한 체험 행사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과 김해학부모네트워크 진영초등모임(대표 한미숙)은 지난달 29일 진영한빛도서관에서 '김해학부모네트워크 진영지역 BOOK(북) 페스티벌'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금산초등학교, 진영금병초등학교, 진영대창초등학교, 진영대흥초등학교, 진영중앙초등학교 등 진영지역 초등학교 5곳의 학부모 80여 명이 지난 10월부터 준비했다. 행사는 '신나놀GO(고)! 놀이마당', 극단 직장동료 '학교폭력예방 인형극 도깨비의 친구찾기', 진영금병초등학교 학부모동아리 빛그림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먹거리,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진영한빛도서관 내에는 학교별로 기부받은 2000여 권의 책으로 북트리가 설치됐다. 
 
김해학부모네트워크 진영초등모임 한미숙 대표는 "이 행사 준비를 위해 진영지역 학부모 80명이 자원봉사단으로 열심히 활동했다. 학부모들과 소통하며 기획해서 만들어낸 행사에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해줘서 기쁘다"고 말했다. 신용진 교육장은 "어린이, 책과 함께 진영이 행복한 마을이 된 것 같다. 어린이들이 열심히 놀고 땀 흘리며 웃는 모습을 보니 정말 행복하다. 어린이와 학부모가 행복한 문화행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뉴스 /김예린 기자 beaurin@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