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들이 토마빌리지 '꿈트리하우스'에서 거북이를 만져보고 있다.


말 테마파크에 생태체험 교육기능 접목

 
따뜻한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있다. 이때 생태체험교육장으로 변모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토마빌리지'로 떠나보는건 어떨까.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은 오는 4월 1일 생태체험학습장인 '토마빌리지'를 개장한다. 
 
'자연 속 우리아이 생태체험학습장'을 테마로 구축된 토마빌리지는 3만㎡에 이르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에코랜드 부지에 조성됐다. 
 
다람쥐·토끼 등 친환경 숲속체험을 할 수 있는 '숲놀이터', 기마경찰대 승마체험이 가능한 '토리경찰서', 모래장난과 미끄럼틀을 즐길 수 있는 '동물모래놀이터', 염소·양·흑돼지 등 특별한 동물체험이 가능한 '토마의 정원', 진귀한 곤충과 식충식물, 미니동물이 가득한 '꿈트리하우스' 등에서 다양한 생태학습을 할 수 있다. 
 
특히, 토마빌리지 '토리경찰서'에서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기마경찰대 제복을 입고 승마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해 도심속에서 말을 접하기 어려운 아이들이 생태체험놀이를 즐기기에 더할나위 없는 장소다.  
 
더군다나 개장 이후 4월 한 달 동안은 매주 일요일에 토마빌리지 소규모 공연무대에서 어린이 인형극을 펼쳐 개장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토마빌리지는 연중 수~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수·목요일에는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지 않으며 토마빌리지 관람만 가능하다. 금요일에는 온라인 사전예약(www.kra.co.kr)으로만 기마경찰대 승마체험을 할 수 있다. 토·일에는 모든 체험이 가능하다.

김해뉴스 /디지털미디어팀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